게임/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M(모바일) 직업순위 TOP5 육성 하기 쉬운 직업 추천

맛보랑길 2019. 10. 31.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이플스토리M 모바일 직업 순위 TOP5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메이플M 직업군은 크게 모험가, 시그너스 기사단, 영웅, 레지스탕스 4가지로 분류 되어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M 직업순위

유저들이 직업을 평가하는 기준에는 사냥, 보스, 생존 능력 3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이번 메이플M 직업순위는 제 개인적인 의견이며, 여러분들의 의견과 일치 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메이플M 직업순위 TOP5 메르세데스

 

메이플 M TOP5 메르세데스

궁수 직업중에 가장 좋으며, 생존력이 보우마스터,신궁에 비해 강한 생존능력(엔시언트 스프릿, 워터실드)을 보여주며, 

이 직업을 키우는 이유중 하나은 바로 링크 스킬 엘프의 축복(경험치증가 4%) 으로 경험치를 추가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보스 딜링도 이슈타르의 링의 빠른 공격속도와 타수로 상위권에 속하는편 입니다. 단점은 사용해야 하는 스킬이 너무 많고, 연계 스킬은 거의 쓸모가 없다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연계하는 스킬이 차수별로 2~3개는 되는데, 발동 조건으로 특정 스킬에 이어서 써야 한다는 것인데 쓰기가 번거로워서 안쓰는게 대부분 입니다. 

 

출처 : YouTube : 창이

사냥, 보스에서 필수적인 공격스킬 이슈타르의 링의  빠른 공격속도와 타수가 매력적 입니다.


 

메이플M 직업순위 TOP4 바이퍼

메이플M TOP4 바이퍼

바이퍼는 수동 사냥이 매우 편하고, 초반 2차스킬인 에너지 토네이도의 스킬 범위가 지형 절반정도로 매우 크며, 3차 스킬인 더블 스파이럴로 손쉽게 퀘스트,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4차전직후 1순위 스킬인 더블 블라스트는 쿨탐이 없고 사거리가 매우 사기적이라 사냥 특화된 직업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4차 스킬로 배우는 타임 리프(스킬 쿨타임 초기화) 이 스킬 덕분에 원정대에서 환영 받은 직업 중 하나 입니다. 광역기의 딜레이가 다른 직업에 비하여 크지 않으며, 스킬들의 계수가 높아 장비 아이템들을 적당히 맞춰 준다면 저비용 고효율을 낼 수 있다. 무자본 유저들에게는 돈벌이 전용 캐릭으로 키우면 매우 좋은 캐릭터 입니다. 높은 딜이 장점 이지만 아쉽게도 이동기나 버프스킬이 쓸만한게 없는 단점도 있습니다. 

 

출처 : YOUTUBE : L mc

사냥 주력스킬인 더블 블라스트를 이용해 X축에 있는 몬스터를 에네르기파로 쓸어버립니다. 스타포스 필드사냥, 미니던전에서도 좋습니다 

바이퍼 노틸러스

노틸러스는 스킬범위가 넓은편이라 수동,자동 사냥일때 반드시 쓰는 스킬 이며, 몬스터들을 원킬낼수 있을때 사용 하면 좋습니다.​ ​

메이플M 직업순위 TOP3 루미너스

TOP3 루미너스 추천

1차~3차 까지 스킬 타수와 데미지가 상당하며 스킬 범위 까지 좋아 자동 사냥에 유리한 직업 입니다. 수동 사냥 할때 이동기인 텔레포트, 넓은 범위의 데드사이드가 유용 하며, 데미지를 올려주는 버프, 패시브 스킬들이 있으며 딜이 부족할일이 없습니다. 일자맵에서 상당히 유리한 직업으로 미니 던전 등에서 루미너스의 장점은 특히 더 부각 됩니다.

  이퀄리브리엄 상태에서 무적이라고 해도 무방 할 정도로 앱솔루트킬을 사용해 공반무시할수 있어 생존에 유리합니다. 

4차스킬인 라이트 리플렉션은 루미너스의 사냥 주력기이며, 썬콜의 체인 라이트닝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전이류 스킬로 높은 데미지, 전이범위가 상당합니다.

메이플m라리플
출처 : YOUTUBE : L mc

4차 스킬인 라이트 리플렉션의 매우 사기 적인 스킬 범위

앱솔루트킬보스
출처 YOUTUBE : 김주임

이퀄브라엄 상태에서의 앱솔루트 킬을 사용해 보스몬스터를 순삭 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M 직업순위 TOP2 데몬어벤져

메이플M 직업순위 TOP2 데몬어벤져


데몬어벤져는 다른 직업과 특이하게 HP(체력)을 주스탯으로 사용하며 사용 스킬들이 최대 HP% 수치만큼 체력을 소모 합니다. 체력 코스트 직업이지만 기본 체력이 높고, 소모량에 비해 회복량이 훨씬 빠르며, 스킬 데미지도 좋아 사냥에서는 최상위 직업에 속 합니다. 익시드 스킬들을 활용해 사냥 하며, 기본적으로 패시브 스킬들이 많아 컨트롤이 비교적 쉽습니다.

 

엑스큐션스킬시전gif
출처 : YouTube 오뀡뀡

4차스킬인 익시드:엑스큐션은 높은 데미지 스킬 이며, 사냥, 보스 양면으로 활용도가 높은 스킬 입니다.

메이플m실드체이싱
데벤져 보스 실체+엑스큐션

보스전에서 주력스킬인 실드체이싱은 1회 공격당 %데미지가 보조 공격기 치고 높은 편에 속합니다.

메이플M 직업순위 TOP1 팬텀

 

메이플M 직업순위 TOP1 팬텀

팬텀은 모험가들의 직업의 스킬들을 훔쳐 스킬을 사용 할 수 있는 개 사기 직업 입니다. 캐릭터 본인이 원하는 스킬들을 훔쳐 딜, 유틸, 생존 모두 사기적인 직업 이라 메이플M 직업에서 키워야 할 캐릭터 중 단연 으뜸 순위에 있습니다.

 

1차전직일때 다크사이트를 훔치고 2차 전직일때 분노 또는 힐을 훔쳐 줍니다. 3차때부터 홀리 심볼을 훔치고 4차때부터 공격 스킬인 썬콜의 체인 라이트닝을 훔쳐 사용 해주시면 됩니다.(훔친 스킬은 페널티가 부여되어 데미지가 조금 낮습니다.) 팬텀의 4차스킬인 얼티밋 드라이브와 템페스트 오브 카드의 성능도 매우 좋아 기본적으로 사냥, 보스 모두 사기적인 캐릭터라 볼수 있습니다. 많은 팬텀 유저 들이 있어 아이템 공급도 수월하고, 가격도 싸게 구할수 있어 무자본 유저들도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메이플m썬콜훔침
출처 : YOUTUBE :겜talks YouTube

팬텀의 4차 주력 사냥 스킬은 체인 라이트닝을 사용하여 자동사냥 할때 더욱더 좋습니다.

전함노틸러스
바이퍼 보다 더 활용도가 높다는 팬텀의 전함 노틸러스

전함 노틸러스는 사냥할때도 좋고 보스 잡을때도 좋은 활용도가 높은 스킬 입니다.

겜talks YouTube 팬텀 4차 스킬 모음

 


 

이상으로 메이플스토리M 직업 순위 TOP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