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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방법 쉽게 알아보기

맛보랑길 2022. 1. 17.

 

오늘은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 방법과 지원대상,

지원금액은 얼마인지 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

 

방역물품지원대상과신청방법
방역물품지원금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소기업·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큐알(QR)코드 확인용 단말기를 구매·설치해야 하는 

소기업·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취지로 도입 되었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지원대상은?

- 국세청 사업자등록 사업체(상시근로자 수 무관)

- 매출액이 소기업(소상공인포함)에 해당하는 사업장
- 업종별 기준 매출액이 10~120억원 이하(음식‧숙박‧학원:10억원, 도소매:50억원 등)
-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수령 사업체는 소기업 으로 기준 
- 신청일 기준 휴·폐업 상태가 아니며 정상영업 중인 사업체

지원금대상사업체기준방역패스적용시설
사업체매출기준과방역패스적용사업체

 

- 코로나19 방역패스 적용 사업체

 

정부의 특별방역대책 추가 후속조치에 따라 방역패스가 적용된 16개 업종
법원이 방역패스 도입 정지한 학원, 독서실 등도 지원 대상입니다.

 

방역패스적용사업체소상공인방역물픔소상공인방역물품10만원
방역패스 

 

💰방역물품 지원금액

 

방역 관련 물품 구매 비용 최대 10만원(1개 업체당)

지원 하며 지원물품은 다음 아래와 같습니다.

 

💊지원물품

 

QR코드 확인 단말기 손세정제 마스크 체온계 소독수·소독기 칸막이 등 

산정기준으로는  "2022년 12월3일 이후 구입한

 

신용카드 전표,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계좌이체 확인 필요)에

 

명시된 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다수사업체를 운영하시는 사장님이시라면 대표자

 

1인이 2개 이상의 지원 대상 사업체를 운영 중인

 

경우 각 사업체별로 지원금액 산정하셔야 합니다.

 

📄신청기간

 

- 1차 신청기간 2022.1.17(월) ~ 2022.2.6(일)

 

- 2차 신청기간 : 2022.2.14(월) ~ 2022.2.25(금)

 

중소벤처기업부최대10만신청방법지원대상
방역물품지원금

 

📣신청방법

 

 사업체 소재 시·군·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가능 합니다

서울특별시 소재 소기업·소상공인은▼http://서울방역물품.kr 로 신청 가능 합니다.

 

서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서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페이지

xn--392bzqy2j7zf72aj86c.kr

 

 

1차 방역물품 지원금 제출서류 :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사진 업로드) 

 

-신용카드 영수증,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계좌이체 확인증 필수)만 인정 합니다

- 영수증이 여러 장인 경우는 한꺼번에 모아서 촬영 해야 합니다.

 

 

2차 방역물품 지원금 제출서류 :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

통장사본,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 사진 각각 업로드

 

신용카드 영수증,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계좌이체 확인증 필수)만 인정 하며,

영수증이 여러 장인 경우는 한꺼번에 모아서 촬영

 

 

 

⚠유의사항

반드시 사업자등록증명원 상 소재지 시·군·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하셔야 합니다.

- 1차 대상자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에 따른 10부제 시행

신청일
사업자번호 끝자리
1.17(월)
7
1.18(화)
8
1.19(수)
9
1.20(목)
0
1.21(금)
1
1.22(토)
2
1.23(일)
3
1.24(월)
4
1.25(화)
5
1.26(수)
6
 

- 휴․폐업 상태 여부는 신청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 예산 소진 시 지원 종료 됩니다.

 

 

이상으로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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