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lol)시즌10 탑1티어 다리우스 룬,템트리,스킬트리 공략법!

맛보랑길 2019. 12. 17.

다리우스칼바람템트리,공략,룬페이지


롤 시즌10 탑 1티어 챔피언 다리우스 룬, 템트리, 스킬트리 공략에 대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리우스는 전체적으로 굉장히 우수한 능력치를 갖고 있으며 공격력, 방어력, 체력, 성장 체력 모두 최상급 이지만 패시브에 대한 패널티로 매우 느린 공격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 공격 속도는 전사 챔피언 중 하위권이며, 성장 공격 속도 역시 전체 최하위권 이기 때문에 공격 속도 관련 룬으로 부족한 공격 속도를 반드시 벌충해 줘야 합니다. 마나 관련 능력치 또한 다소 부실하나, 일반 스킬들의 마나 소모량이 적은 편인 덕에 마나 부담을 느끼는 챔피언은 아니며, 다리우스는 귀환 시 특수한 동작을 하는 최초의 챔피언이다. 귀환할 때 도끼를 하늘로 높이 치켜 드는 모션을 취한다.


다리우스 플레이 시 특히 주의해야 할 것은 바로 갱킹 혹은 로 입니다. 주력 스킬인 학살이 광역기라 라인을 쭉쭉 밀어넣기 때문에 갱킹이나 로밍에 노출되기 쉽고, 도주기가 전무하기 때문에 기습당했을 때의 생존성 또한 낮다. 적절한 와딩으로 위험을 사전에 감지해야 이러한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불의의 기습을 당했다면, 점멸 등 온갖 수단을 쓰면 살아돌아갈 수 있는지, 아니면 어떻게 해도 퇴로는 없어서 싸워야만 하는지를 일단 파악해야 한다. 어느 경우든 학살의 체력 회복을 최대한 활용해야 작전이 성공할 확률이 올라갑니다. 



다리우스 룬페이지 공략


롤시즌9,롤시즌10다리우스룬

다리우스는 메인 정밀 빌드 주로 정밀 룬정복자를 선택 하며 정복자의 추가 공격력은 다리우스에게 매우 효율적이며, 가한 피해의 15%만큼을 회복하는 효과 역시 화력과 전투 지속력에 집중하는 다리우스에게 알맞습니다.

 

라인전을 강화시키기위해 집중공격을 사용하는 유저가 일부 있으나, 손쉽게 집중공격을 터트릴수 있긴 하지만 9.23패치 변경 이후로도 여전히 정복자가 압도적인 수요를 보이며 다리우스에게 여전히 좋다. 일반 룬 중에는 적 처치 관여 시 잃은 체력의 일부를 회복하고 추가 골드를 지급하는 승전보와 부족한 공격 속도를 향상시키는 전설: 민첩함을 선택 하며, 나머지 한 자리에는 체력이 낮은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최후의 일격을 사용 합니다


 보조 룬으로는 공격, 유연, 방어 사용 하면 되고, 결의는 안정적인 탱킹력을 확보하기 위한 룬으로, 초중반 탱킹 효율이 좋은 뼈 방패와, 라인전에서 빠르게 포탑 방패를 챙길 수 있는 철거, Q와 정복자의 회복량을 늘려주는 소생이 주로 사용된다. 뼈 방패는 보통 고정적으로 들고 철거와 소생을 알맞게 선택 해서 사용 하면 됩니다.



다리우스 서머너 스펠


다리우스템트리,스킬트리공략

리우스는 점멸, 유체화 조합으로 가는게 베스트 입니다.


다리우스 템트리 빌드


탑다리우스시작아이템

시작아이템은 도란의검, 체력물약, 와드 토템 으로 무난하게 가줍니다.


도란의검은 체력과 공격력, 그리고 약간의 생명력 흡수 능력치를 제공하는 공격적인 시작 아이템. 주로 근접 챔피언을 상대로 딜교환을 할때 유용 합니다.

롤시즌10탑다리우스템트리


핵심 아이템 빌드 

속도의 장화 > 탐식의 망치 > 쐐기검 > 광휘의 검 > 삼위일체 > 헤르메스의 발걸음 > 요림의 주먹 > 곡괭이 > 스테락의 도전 순으로 가는게 안정적이며 높은 승률을 자랑하는 아이템 빌드 입니다.

다리우스최종템빌드

최종 아이템 빌드로는 삼위일체, 헤르메스의 발걸음, 스테락의 도전, 정령의 형상, 란두인의 예언, 망자의 갑옷이 다리우스에게 베스트 아이템들이라고 생각 하면 좋습니다. 풀템시 승률 60% 자랑 합니다.


삼위일체 : 칠흑의 양날 도끼 대신 삼위일체를 첫 코어템으로 올리는 템트리가 랭커들을 중심으로 빠르게 퍼져 나가 핵심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다리우스는 기본 공격력이 최상급인데다 쿨타임이 꽤 짧은 온 넥스트 힛 스킬인 마비의 일격을 갖고 있어 주문 검과의 궁합도 좋은 편입니다.


헤르메스의 발걸음 : 마법 저항력을 향상시키며 군중 제어기의 지속시간을 줄여준다. 다리우스가 CC기에 맞고 허우적거리다가 아무것도 못하고 터지는 사고에 대비할수 있습니다.


스테락의 도전 : 탱딜 복합 아이템. 다리우스는 체력 위주로 투자를 많이 하게 되므로 생명선 보호막을 많이 받는 편이다. 보호막의 지속 시간은 꽤 짧지만 생성 직후 보호막 수치는 상당히 높기에, 학살로 체력을 회복할 기회가 올 때까지 버틸 확률이 상당히 올라간다. 덕분에 체력만 제공하는 아이템임에도 생존력에 크게 기여합니다. 


정령의 형상 체력 : 회복에 의지하는 탱커의 코어 아이템.  마법 저항력은 물론 학살의 체력 회복량까지 증가시켜 주는 정령의 형상은 다리우스에게 있어 좋은 선택지가 된다. 특히 상대의 화력이 부실할 경우, 치유 효과가 증폭된 학살으로 체력을 엄청나게 회복하면서 전장을 휘저을 수 있다. 마침 딜이 부족한 탱커들은 대부분 마법 피해의 비중이 높기 때문에, 탱커를 상대할 때 적당한 타이밍에 정령의 형상을 올려 주면 다리우스는 1:1 또는 소규모 국지전에서 상대보다 화력도 강하면서 튼튼하기까지 한 난공불락의 존재가 됩니다.


란두인의 예언 : 후술할 망자의 갑옷처럼 체력과 방어력을 제공하는데, 망자의 갑옷의 고유 지속 효과가 적에게 접근하는 데에 중점을 둔다면 란두인의 예언은 적의 공격을 받아내며 버티는 데에 알맞는 아이템이다. 치명타 피해량을 감소시키고 자신을 공격한 적의 공격 속도까지 15% 줄여 망자의 갑옷애 비해 기본 공격을 더더욱 오래 받아낼 수 있다. 사용 효과의 광역 둔화 또한 무시하지 못할 효과.


망자의 갑옷 : 아이템 자체의 탱킹력 또한 낮지 않고, 고유 지속 효과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기동력 부족으로 골치를 썩는 다리우스에게 단비와도 같은 존재다. 여기에 유체화와 탐식의 망치 계열 아이템의 이속 버프, 그리고 망자의 갑옷의 또 다른 고유 지속 효과인 강력한 일격까지 조합되면 상대와의 기동력 격차를 생각보다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다리우스공략승률픽률밴률

다리우스는 탑1티어 챔피언 이지만, 칼바람 나락에서는 최상급 탱커는 아닙니다. 하지만 딜탱 중에서는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하고, 포킹에 약하기는 하지만, 라인 클리어가 빠르고 Q를 이용해 체력을 어느 정도 자체 수급할 수 있어서 비슷한 부류의 전사계 챔피언과 비교하면 대치 상황에서 나쁘지 않기 때문에 전투에서 칼바람의 좁은 전장 덕분에 학살 맞히기가 쉬운 편이라서 생각보다 잘 버티고, 녹서스의 단두대로 널뛰기할 가능성도 적지 않다. 무엇보다 칼바람 나락에만 존재하는 소환사 주문 표식이 적진에 난입하기 어려운 다리우스의 고질적인 단점을 굉장히 많이 가려준다는 점이 큰 메리트. 가붕이라며 놀림받는 가렌이 표식 하나만으로 돌진기가 없다는 고질적인 문제가 해결되어 생각보다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처럼, 다리우스 또한 표식의 덕을 상당히 많이보는 챔피언 중 하나 입니다.


보통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힘을 발동시키고 정글러까지 타격할 수 있는 상황, 즉 과다출혈 4중첩 또는 5중첩 상태에 적 정글러가 킬 캐치 능력이 강하지 않은 챔피언이라면 반격으로 킬을 노릴 수 있다. 


다리우스는 갱에 약한 대신 아군의 갱에 호응하는 능력이 좋은 편입니다.

 포획부터 맞힐 수 있는 경우라면 일단 끌어당기면서 호응을 시작하는 것이 좋고, 그렇지 않을 때는 갱킹이나 로밍을 온 아군이 먼저 적을 봉쇄하는 동안 앞으로 이동해서 포획을 추가 CC로 활용하면 된다. 화력이 워낙 좋고 상대를 적진으로부터 멀리 당겨오기 때문에 일단 CC 연계가 제대로 들어갔다면 거의 반드시 킬을 만들어낼 수 있다. 갱킹 호응력과 소규모 전투에서의 전투력이 우수한 것을 활용해서, 상대가 탑을 노리고 있을 경우 아군을 호출해서 역으로 잡아먹는 것도 다리우스의 장점을 살리는 좋은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이상으로 롤 시즌10 탑1티어 다리우스 룬, 템트리, 스킬트리 공략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